금융

정은보 이사장, 코스피 5000 시대 도약 홍보 위해 해외 출국 나서

정세은 기자 2025-11-17 16:21:20
외국인 투자자 한국시장 참여 확대 유도 자본시장 글로벌 마케팅 강화…해외사무소·지점 적극 활용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한국거래소]
[이코노믹데일리] 한국거래소는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Korea Exchange Global Roadshow : KOSPI 5000 and Beyond' 개최를 위해 홍콩과 싱가포르로 출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로드쇼는 홍콩 및 싱가포르 소재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코스피 5000시대 도약을 위한 비전과 한국 자본시장 성장 잠재력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거래소는 새 정부의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과 함께 시장신뢰 제고 노력 등을 설명하고 한국 시장이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음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도 글로벌 주요 금융 허브에서 한국 증시 홍보 활동을 계속 전개해 외국인 투자자의 한국시장 참여 확대를 유도할 방침이다. 

자본시장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서는 운영 중인 뉴욕·런던·싱가폴 등 해외 사무소·지점을 적극 활용해 한국 증시의 최근 성과와 미래 성장 잠재력에 대해 현지 투자자들에게 현장감 있게 홍보할 예정이다.

정은보 이사장은 "그동안 정부·거래소 및 시장참여자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거래소는 앞으로도 밸류업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고 글로벌 자본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내 증시가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