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현대캐피탈, 현대인증중고차 최저 2.3% 금리 프로모션

유명환 기자 2025-11-06 09:57:01
기준금리보다 낮은 저금리...업계 최저 수준 혜택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가 직접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현대인증중고차' 판매 차량에 대해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사진=현대캐피탈]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가 직접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현대인증중고차' 판매 차량에 대해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현대인증중고차 기획전을 통해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2%포인트(p)의 금리 할인을 적용해 최저 2.3%(최장 60개월 기준) 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한국은행에서 발표하는 기준금리(2.5%)보다도 낮은 것으로 일반적인 중고차 할부 금리가 5~10%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업계 최저 금리 수준이다.
 
예를 들어 현대인증중고차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한 약 3400만원 수준의 현대 그랜저를 할부로 이용할 경우 금리 할인 이전(4.3%) 대비 최대 182만원에 이르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인증중고차를 리스로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첫 월 납입금을 면제해 주던 기존 혜택을 확장해 한 달 치 월 납입금을 추가로 면제해 주는 '1+1 월 납입금 면제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최저 2.3%의 금리와 최대 1억원의 한도 15분 이내로 끝나는 디지털 심사 프로세스 등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의 전속금융사로서 저렴하고 편리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