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겨울 아우터, 급 추워진 날씨에 매출↑

최용선 기자 2025-10-29 16:31:08
젝시믹스 女 패딩, 전년 동기比 130% 증가 야외 러닝 대비한 RX 아우터 수요 확대
RX 우먼즈라이트 패딩 베스트(왼쪽)와 쉐르파 코지 롱 자켓(오른쪽) 이미지. [사진=젝시믹스]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간절기 추위가 시작되면서 아우터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젝시믹스 여성 패딩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철 야외 러닝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러닝 아우터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신슐레이트 충전재를 적용한 ‘RX 우먼즈 라이트 패딩 베스트’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 경량성과 보온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추위 걱정 없이 안정적인 체온 유지가 가능해 많은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최근 출시된 ‘RX 테크니컬 튜브 다운 자켓’, ‘RX 하이브리드 경량 패딩 자켓’ 등 러닝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따뜻한 착용감을 갖춘 기능성 제품 역시 주목받으며 거래량이 확대되고 있다.

활용도가 높은 ‘쉐르파 코지 롱 자켓’, ‘쉐르파 하이넥 점퍼’ 등 쉐르파 라인 매출 역시 30% 가량 신장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두께감 있는 보아 플리스 원단과 하이 넥 디자인으로 찬 바람이 부는 날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어 꾸준한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패딩·점퍼를 비롯해 플리스 등 따뜻한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하기 좋은 젝시믹스 아우터와 함께 따뜻한 겨울 시즌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젝시믹스는 오는 12얼 1일까지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젝시믹스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