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대우건설, 서울노인복지센터서 무료 급식 봉사…ESG 경영 실천

차유민 기자 2025-10-22 11:06:58
대우건설 어르신 대상 무료급식 봉사활동 모습. [사진=대우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대우건설이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 ‘대우건설 Day’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올해 ‘서울노인복지센터 무료 급식 지원 사업’을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선정하고 지난 4월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은 4월부터 매달 2회 정기적으로 센터를 찾아 배식 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향후 3년간 총 4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사업의 효율성과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시,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저소득층 및 긴급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무료 급식 사업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보현 대표이사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5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구역을 나눠 일회용품 저감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며 생활 속 ESG 실천에도 힘썼다. 캠페인 참가 어르신에게 기념품으로 텀블러를 전달하기도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기적인 급식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와 마음의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 활동을 이어가며 ESG 경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