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IFA 2025 혁신상 대거 수상…총 26개

김다경 기자 2025-09-06 17:18:47
영상디스플레이 제품…총 11개상 수상 AI 강화 청소기·에어컨·식기세척기 혁신상
IFA 2025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는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최고 혁신상 9개를 포함해 총 26개의 'IFA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제품 중에서는 △더 프리미어5 프로젝터 △마이크로 RGB TV △더 무빙스타일 등 6개 제품이 홈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이머징 테크, 컴퓨팅∙게임 등 부문에서 5개의 최고 혁신상과 6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총 11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홈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은 '더 프리미어5'는 IFA 혁신상 최고의 기술상과 디자인 부문에서 3관왕에 올랐다. '마이크로 RGB TV'는 홈 엔터테인먼트와 이머징 테크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새롭게 선보인 이동형 스크린 '더 무빙스타일'도 홈 엔터테인먼트와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이 외에도 △무안경 3차원 경험을 제공하는 3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3D' △손쉽게 대형 화면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 △슬림한 디자인으로 3D 공간감을 구현한 디스플레이 '스페이셜 사이니지' 등이 IFA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 중에서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7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한 일체형 제품으로 편리함과 공간 효율성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소비효율 A등급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65%나 추가 절감하는 유럽향 '비스포크 AI 세탁기' △흡입력과 AI 기능을 갖춘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스틱청소기 △고감도 센서의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빌트인처럼 설치할 수 있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습도와 온도를 알아서 맞춰주는 'AI 무풍콤보 벽걸이' 에어컨 등 5개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 중에서는 4일 IFA에서 최초 공개된 프리미엄 AI 태블릿인 '갤럭시 탭 S11 울트라'가 콘텐츠 창작, 컴퓨팅∙게이밍의 두 개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 지난 7월 출시된 '갤럭시 Z 폴드 7'도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탭 S11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탭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최신 운영 체제인 One UI 8을 탑재해 멀티모달 기반의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AI 경험을 제공하며, 대화면과 업그레이드된 삼성 덱스 기능을 통해 한층 강화된 생산성과 창의적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Z폴드7'은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One UI 8기반의 최신 갤럭시 AI 경험을 제공한다. 2억화소 카메라와 대화면 디스플레이, 고성능 칩셋을 탑재해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각각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Z 플립7 △갤럭시 S25 FE △갤럭시 버즈3 FE 등 5개 제품이 총 8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IFA 2025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11 울트라' [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