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9, 美 매체로부터 '극찬'

김지영 기자 2025-08-10 14:37:51
OLED 패널·4K 해상도 등 지원 4K AI 업스케일링 프로 등 시청 편의성도
삼성전자 M9 모니터[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9이 최근 미국의 주요 글로벌 정보통신(IT) 매체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9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 최초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적용했으며 4K 해상도, 165Hz 주사율, 0.03ms(GTG)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4K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 프로, AI 화질 최적화, 액티브 보이스 프로 등 AI 기능을 통해 콘텐츠 시청 편의성을 높인다.

미국 IT 매체 톰스가이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 M9은 전작 대비 비약적인 업그레이드를 이룬 제품"이라며 "32형 4K QD-OLED 패널이 뛰어난 명암비와 색감을 구현해 영화 감상 경험을 향상시킨다"고 호평했다.

이와 함께 미국 IT 매체 테크아리스는 스마트 모니터 M9에 10점 만점에 9.7점을 부여하며 올해의 톱픽 제품으로 선정했다.

테크아리스는 "색감은 강렬하고 생생하며 퀀텀닷 백라이트 덕분에 색상이 바래지 않는 놀라운 밝기를 경험할 수 있는 모니터"라며 "QD-OLED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모니터 M9은 현존하는 어떤 모니터와 견주어도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M9은 단순히 삼성 모니터의 최상위 모델이 아니라 기존의 틀을 넘어 완전히 새로운 제품군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호평하며 별 5개(5점 만점)와 함께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 모니터 M9은 지난해 11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하며 상품성을 드러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