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롯데건설,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공시 수준 고도화

한석진 기자 2025-08-04 10:34:44
기후변화·안전보건·동반성장·인권·품질 5대 주제…생물다양성 보호 정책 신설
롯데건설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롯데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롯데건설이 기후변화 대응과 안전보건 강화, 동반성장, 인권경영, 품질경영 등 5대 핵심 주제를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과 국제재무보고기준(IFRS) S1(일반 공시 요구사항)·S2(기후 관련 공시)에 맞춰 작성됐다. 2013년 첫 발간 이후 13번째다.

 

올해 보고서에는 글로벌 기준을 반영한 ‘생물다양성 보호 정책’이 새롭게 포함됐다. 건설사업 활동이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부정적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담았다. 롯데건설은 이를 통해 환경 보전 책임을 강화하고 이해관계자의 정보 공개 요구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설산업 특성에 맞춘 ‘인권 교육’을 실시하고, 본사와 현장 인력을 대상으로 ‘인권경영 실태조사’를 진행해 개선점을 도출했다. 해당 내용은 보고서에 상세히 수록됐다.
 

한정호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은 “ESG 정보 공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후변화 대응, 안전 및 품질경영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롯데건설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확인·다운로드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글로벌 기업·단체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평가하는 ‘2024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 또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선정하는 ‘월드와이드 톱 100’에서 7위에 오르며 ESG 정보 공개 보고서의 완성도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