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 6월 16일부터 신한 SOL뱅크 앱 내에 국내 주식형 펀드 추천을 위한 특화 페이지인 '다시한번 코리아'를 오픈하는 등 국내 펀드투자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 주식형 펀드 가입금액은 캠페인 효과로 펀드 가입 규모가 순 유입으로 전환했으며, 캠페인 이후 10일까지 국내 주식형 펀드 가입규모가 3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중 약 63%가 '다시한번 코리아' 특화페이지에 게시된 추천 펀드로 유입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다시한번 코리아' 추천펀드 운용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국내 증시 전망과 투자 전략에 대해 공유했으며, 투자상품 기반 자산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관점에서 적시에 좋은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 수익 경험을 확대하는 등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국내 주식형 펀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인덱스 △성장 △배당 등 3개 유형에 대한 우수 펀드를 추천하고 있으며, 목표 수익률 7% 도달 시 채권 상품으로 자동 전환되어 안정적인 수익실현을 도와주는 '목표전환형' 펀드도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국내 증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다시 한번 국내 상장기업에 주목하고 펀드 상품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콘텐츠 및 정보를 적극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을 선택해주시는 고객의 수익률 관리에 더욱 집중하고 보다 전문적인 금융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다시한번 코리아' 페이지 오픈에 맞춰 8월 8일까지 신한 SOL뱅크에서 '이달의 펀드'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만원 이상 가입 시, BBQ 황금올리브치킨세트(추첨 500명) △3000만원 이상 가입 시, 정관장 모바일 기프트카드 7만원권(추첨 50명) 등 경품을 제공하는 '힘내라 대한민국' 펀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