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데일리 뱅킹 브리프] KB금융, 소방관의 날 맞아 방진마스크 지원 外

김광미 기자 2025-05-01 11:02:32
KB금융그룹이 오는 4일 국제 소방관의 날을 맞아 소방공무원을 위해 약 1억원 상당 방진마스크를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KB금융그룹]
[이코노믹데일리] KB금융그룹이 오는 4일 국제 소방관의 날을 맞아 소방공무원에 약 1억원 상당 방진마스크를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소방청 관계자는 "KB금융의 이번 방진마스크 지원은 단순한 장비 지원을 넘어 소방공무원들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사명감을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산불 현장에서는 무거운 공기호흡기 착용이 어렵기 때문에 성능 좋은 방진 마스크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이 화재 현장에서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 프리스키 국가대표 이승훈 선수 후원
 
(왼쪽부터)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승훈 선수와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후원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달 30일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승훈 선수와 서울 중구 본사에서 후원 계약을 맺었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출전을 앞둔 이 선수는 지난 2월 중국에서 개최된 제9회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지난 아시안게임 결선에서 부상으로 안대를 착용한 채 경기에 임했던 이 선수의 강한 정신력은 소방공무원인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소중한 자산"이라며 "신한금융은 어린 나이에도 이 선수가 강인한 마음을 갖고 큰 무대에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외환지식 경연대회 '우리 외환 챔피언십' 실시
 
정진완 우리은행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 외환 챔피언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임직원과 외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외환지식 경연대회 '우리 외환 챔피언십'을 실시했다. 대회에는 지난 15일 열린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외환 우수 직원 100명이 참가했다.

1위를 수상한 노혜순 우리은행 테헤란로금융센터 차장에는 은행장 표창이 수여됐다. 정진완 우리은행 은행장은 "외환 업무는 우리은행의 글로벌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핵심 분야"라며 "이번 챔피언십을 계기로 외환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우리은행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외환 전문 은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하나은행-현대차, 블루핸드 가맹점 협력 MOU 체결
 
(왼쪽부터) 이용섭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국내서비스사업부 상무와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이 전날 열린 '블루핸즈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30일 '블루핸즈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현대자동차 공식 차량정비 서비스 협력사인 블루핸즈의 가맹점주와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종합 금융컨설팅과 금융우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블루핸즈 가맹점 재무상태 점검 및 맞춤상담 △가맹사업자 대출 우대금리 제공 △임직원 우대저축 상품 지원 등 가맹점주의 금융비용 절감은 물론 직원들의 안정적인 자산 형성 등을 지원한다.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은 "협약을 통해 블루핸즈 가맹점과 소속 임직원분들이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 블루핸즈와의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협업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NH농협은행, 가정의달 맞이 허그팜 금융교육 진행
 
NH농협은행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허그팜(Hug Farm) 금융교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이달 가정의달을 맞아 '허그팜(Hug Farm)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은행원 직업체험 △금융사기예방교육 등을 운영한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가정의 달에 우리 농산물과 금융을 함께 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과 금융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