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5월 건강 선물 시즌 돌입'…제약·바이오업계, 가정의 달 타깃 프로모션 강화

안서희 기자 2025-04-29 18:01:25
동국제약 '마이핏' 최대 77% 할인…선물하기 기능도 도입 동아쏘시오그룹, ESG 실천 '사랑나눔바자회'로 사회공헌 강화 듀오락, 베스트셀러 유산균 제품 최대 75% 할인 일동제약 '패밀리 세일'…건강식품·화장품 전품목 할인
[이코노믹데일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가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약 본사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내달 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동국제약 건강몰’을 통해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시즌에 맞춰 한정판 선물세트 출시와 ‘선물하기’ 기능 도입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이 높여진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인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100은 누적 판매량 320만포 돌파를 기념해 ‘과즙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시즌 한정 구성돼 77% 할인 판매가 적용됐다. 해당 세트는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 △애플사이다비니거 애사비 △마이핏 유기농 푸룬 100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마이핏 V멀티 비타민 이뮨128 2주년 에디션’과 ‘천년보감 산삼배양근 진’ 등 연령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함께 선보였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전경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제약은 어린이 건강식품 브랜드 미니막스를 통해 오는 5월 6일까지 온라인몰 ‘디몰’에서 어린이 날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미니막스의 인기 제품인 멀티비타민 미네랄과 칼슘비타민D 세트 구매 시 비타민D 단품이 증정되며 최대 30% 할인, 단품 구매 시에도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동아제약의 지주사인 동아쏘시오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트렌드에 발맞춰 사회공헌 캠페인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사랑나눔바자회’가 기획됐으며 해당 행사는 동아제약이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자선 행사로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주민과 임직원 등 약 2000명이 바자회에 참여했으며 수익금 1억3100만원이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된 바 있다.
 
듀오락 선물대전 포스터 [사진=쎌바이오텍,]
듀오락은 내달 11일까지 ‘듀오락 선물 대전’을 통해 주요 브랜드 제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할인 제품에는 △30년 프리미엄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 하루 한 포’ △프리미엄 장 건강 집중 케어 ‘듀오락 더 퍼스트 클래스’ △성장기 어린이 3중 케어 ‘듀오락 얌얌플러스’ △온 가족 함께 섭취하는 ‘듀오락 바이오 가드’ △기능성 쓴 메밀 황금미소와 CBT 유산균이 결합된 ‘듀오락 퀘르세틴’ 등이 포함됐다.
 
또한 신규 회원을 위한 체험팩 ‘여행 든든팩’, ‘맘&키즈팩’이 최대 7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이와 함께 뷰티 브랜드 ‘락토클리어’, ‘듀오랩’의 대표 제품들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혜택 강화 외에도 유산균 화장품 입문 고객을 위한 증정 이벤트와 전통 디자인 브랜드 ‘호호당’과 협업한 특별 사은품이 10만원에서 30만원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되는 것도 특징이다.
 
일동제약그룹 전경 [사진=일동제약그룹]
일동제약은 내달 7일까지 자사 공식몰 ‘일동몰’을 통해 ‘2025 일동 패밀리 세일’을 운영한다. 이번 세일에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를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어린이 유산균 ‘비오비타’ △기능성 화장품 ‘퍼스트랩’ 등 다양한 헬스&뷰티 제품들이 할인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