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국토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권석림 기자 2025-02-25 10:55:00
 
국토교통부는 ‘2025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는 부동산과 프롭테크(Prop Tech) 분야 최신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서비스산업 분야 새싹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회로 2018년 처음 열렸다.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해 창업 3년 이하의 도전창업부문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4년 이상 7년 이하의 성장도약부문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7월 말 최종 수상팀을 결정한다.

창업기획 전문가, 벤처투자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 서류심사를 거쳐 아이디어 우수성, 창업가능성, 혁신기술성 등을 평가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창업캠프 참가팀(20팀)에게는 투자유치를 위한 창업교육 및 투자컨설팅 등 맞춤형 1:1 멘토링을 제공하고, 국토연구원과 한국부동산원 등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입상팀에게는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입상팀 중 희망기업에게는 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사옥에 마련된 ‘프롭테크빌리지’를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접수는 부동산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7년 이하 창업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5월 8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