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 전문가모드 '동영상 유형 광고' 출시…"영상 통해 광고 핵심 효과적으로 전달"

이지환 수습기자 2025-02-24 13:56:42
27일 오후 3시 온라인 웨비나 개최…광고주 Q&A 진행 3월 한 달간 '광고비 캐시백 100%' 프로모션 실시…최대 500만원
당근이 전문가모드 동영상 유형 광고를 출시했다. [사진=당근]

[이코노믹데일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전문가 전용 '동영상 유형 광고'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영상 유형 광고'는 △기업 광고·마케팅 담당자 △광고 대행사 △미디어렙 등 마케터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으로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영상 소재를 활용해 제품 및 서비스의 핵심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동영상 유형 광고'는 당근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시 트래픽이 제일 높은 중고거래 피드에서 선제적으로 노출된다. 1~6초 분량의 썸네일 영상이 피드에서 자동 재생되며 클릭하면 최대 60초 길이의 풀스크린 영상으로 전환돼 사용자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 광고는 동영상 소재를 활용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하면서도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영상 포맷을 통해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단계부터 △F&B △뷰티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당근은 오는 27일 오후 3시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해 해당 상품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동영상 유형 광고'의 출시 배경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동영상 소재 활용 전략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팁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웨비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Q&A 세션에서 광고주들과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진다. 누구나 당근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 유형 광고' 출시 기념으로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광고비 100% 캐시백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3월 한 달 동안 전문가 모드에서 동영상 유형 소재를 활용해 30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집행한 계정에게 최대 50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캐시백은 유상 광고비 100%를 무상 캐시로 환급하는 방식이며 프로모션 종료 후 4월 10일에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당근 관계자는 "'동영상 유형 광고'는 지난 1월부터 선보였으며 3월 1일 전까지 이용한 내역은 캐시백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박상훈 당근 광고실장은 "브랜딩 목표부터 서비스 신청, 구매 등 전환 목표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당근 전문가 모드 동영상 유형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이번 웨비나와 캐시백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광고주들이 더욱 쉽게 동영상 소재를 활용해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