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빗썸, 신규 앱 설치 및 웹페이지 조회 수 1위 석권… 가상자산 시장 주도

선재관 기자 2024-12-26 16:01:00
비트코인 신고가 경신 속 12월 들어 3주간 압도적 우위 이용자 중심 서비스 및 마케팅 효과 창립 1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도 한몫
빗썸의 새 브랜드 모델 다니엘 헤니

[이코노믹데일리] 가상자산 시장의 활황 속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12월 들어 신규 앱 설치 건수와 웹페이지 조회 수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 가격이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빗썸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빗썸은 12월 1주차(2일~8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 동안 일평균 2만7912건의 신규 앱 설치를 기록하며 경쟁 거래소들을 압도적인 차이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미국 대선으로 인해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던 10월 말의 일평균 4천 건보다도 크게 증가한 수치로 최근 빗썸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다.

웹페이지 조회 수에서도 빗썸의 강세는 두드러진다.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 시밀러웹의 자료에 따르면 빗썸은 12월 20일 누계 기준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일평균 93만 762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2위 거래소의 일평균 조회수인 41만7354회의 두 배가 넘는 수치로 빗썸이 온라인 트래픽 면에서도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빗썸의 이러한 성공적인 성장의 배경에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자리 잡고 있다. 빗썸은 올해 상반기부터 사용자 경험(UX)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특히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 시행을 전후로 고객 자산 보호와 관련된 정책을 강화하며 이용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러한 노력은 최근의 시장 상황과 맞물려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빗썸은 신규 및 기존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유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최근 빗썸 창립 11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 거래소 이동 지원금 지급, 전국민 대상 비트코인 증정 이벤트 등 파격적인 혜택들은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공격적인 마케팅 또한 빗썸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빗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투자를 고려할 때 빗썸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동시에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빗썸의 이러한 행보는 앞으로의 가상자산 시장 경쟁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