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O 선도기업] 에스엠엔테크① 20년 가공 기술력으로 '공기 살균기'개발 까지

박명섭 기자 2024-12-17 10:00:00
정밀판금 가공 기술력 바탕, 공기살균기 '에어조이' 개발…G-PASS 기업 인증·혁신제품 지정
에스엠엔테크(SM&TECH) 완주공장 전경 [사진=박명섭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2004년 창업 이래 고객 의뢰로 △과학기자재 △연구소 장비 △공작 기기 △철도 △차량 부품 등의 설계, 제작, 가공까지 전 과정을 도맡아 제조해 온 기업이 있다. 쇠로 된 기계 장치라면 거의 모든 것을 다뤄온 이 기업은 20년 가까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는 자체 브랜드 공기 살균·청정기를 생산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북 완주군 완주산업단지에 위치한 에스엠엔테크(SM&TECH)는 정밀판금 및 NCT 레이저 가공 전문 기업으로, 랙 케이스부터 정밀기계부품, 반도체 제조 장비 기구물 등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20년 이상 숙련된 고급 엔지니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신속한 납기를 자랑한다. 또한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SM&TECH는 최첨단 공장과 △레이저 기계 △파이프 레이저 △NCT △절곡기 △샤링기 △롤벤딩기 △V커팅기 △MCT 등 각종 기계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기업 부설 연구소를 운영해 CAD 설계, 3D 모델링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판금 가공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가공에 필요한 정보의 일원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며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SM&TECH 완주공장 내부 [사진=박명섭 기자]
이중수 대표는 "SM&TECH는 다양한 첨단 자동화설비를 갖추고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밀판금 및 NCT레이저 가공 전문기업"이라며 "정확한 프로그래밍과 우수한 정밀가공 제작기술로 품질 고급화를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M&TECH가 개발한 공기살균·청정기 '에어조이(AIRJOY)'는 실내 공기질 개선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기관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에어조이는 밀폐된 환경에서도 공기 중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부유 바이러스 등 세균의 효과적인 제거는 물론 뛰어난 탈취 효과를 자랑한다.

에어조이는 '공기살균모듈 및 이를 이용한 공기정화장치' 등 다수의 제품 특허 기술과 G-PASS기업(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 인증을 통해 기술력과 신뢰성을 공인받았다. 또한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혁신제품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재난안전제품 인증 등을 획득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첨단기술제품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됐다. 850여 곳 이상의 정부 공공기관에 납품 실적이 있으며, 최근에는 학교에도 납품하는 등 다양한 공급 실적을 자랑한다.
 
에스엠엔테크(SM&TECH)의 자체 브랜드 공기 살균·청정기 '에어조이(AIRJOY)' 제품군 [사진=에스엠앤테크]
에어조이는 다양한 모델과 스마트 기능으로 사용 환경에 따라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IoT 통합제어시스템을 통해 PC나 모바일에서 △작동 상태 확인 △애플리케이션(앱)연동 △통합 제어 등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VOC △CO₂ 등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편의성을 높였다.

에어조이 공기살균기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뛰어난 성능으로 공기 정화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SM&TECH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중수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에어조이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