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프레시웨이, 美서 ESG 보고서로 2년 연속 금상

김아령 기자 2024-11-22 10:46:33
미국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서 4개 항목 만점
CJ프레시웨이 2023 ESG 보고서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금상 수상 인증서 [사진=CJ프레시웨이]

[이코노믹데일리] CJ프레시웨이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최하는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22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 대회다.
 
LACP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기관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어워드에서 CJ프레시웨이가 작성한 2023 ESG 보고서가 총 6개 평가항목 중 첫 인상, 내용, 디자인, 적합성 등 4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보고서의 체계적 콘텐츠 구성을 통해 정보 이해도를 높였다.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로 선정된 6대 ESG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주요 정책과 전략 활동들을 설명했다.
 
특히 식품 안전, 고객 만족도 등 우선순위 이슈에 대해서는 ‘ESG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통해 강조했다.
 
보고서의 디자인과 기능에도 차별화를 뒀다. 표지에는 앞서 발간한 보고서와의 통일성을 고려해 지구 모양의 핵심 디자인 요소를 연속 활용하고 주요 ESG 경영 키워드를 배치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은 연속 수상을 통해 보고서의 우수성과 소통 역량을 세계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기업가치 실현에 힘쓰고 이를 토대로 양질의 ESG 보고서를 발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