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아, '더 뉴 스포티지-오징어 게임2' 콜라보 나선다

박연수 기자 2024-11-11 17:09:35
기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글로벌 캠페인 전개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포스터 [사진=기아]
[이코노믹데일리]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아는 고객들에게 더 뉴 스포티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징어게임2와 함께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를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각종 게임을 통해 차량의 첨단 기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먼저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Open Road SUV)'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오징어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

기아는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 더 뉴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 오는 15~24일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게임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단순 차량 및 콘텐츠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과 깐부 방, 소셜미디어서비스(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자리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더 뉴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기아 디지털 키 등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끝낸 참가자들에게는 접이식 텀블러와 더 뉴 스포티지 형상의 차량용 종이 방향제 등도 제공된다.

오징어게임 컨셉의 ‘깐부 방’에서는 더 뉴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도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은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이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인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의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