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대형마트 '콜스'서 판매된다

김아령 기자 2024-11-11 10:42:08
비비고 만두·주먹밥·붕어빵 등 7종 입점 내년 초 4위 마트 'IGA'에도 입점 확정
호주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에 입점하는 비비고 만두 7종 제품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이 호주에서 두번째로 큰 대형마트 체인인 ‘콜스(Coles)’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1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콜스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 야채&옥수수, 김치)을 비롯한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총 7종이다.
 
CJ제일제당은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내년 초 입점을 확정 지었다. 울워스·콜스·IGA는 호주 식료품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모두 합쳐 현지에 3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이번 콜스 입점을 계기로 ‘K-푸드 신영토 확장’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대형 유통채널 입점을 지속해 고객들이 호주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는 주요 지역이다.
 
현재 CJ제일제당은 호주 ‘울워스’와 ‘코스트코’,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와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