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호주 콴타스항공 기내식서 맛본다

김아령 기자 2024-09-24 09:33:47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 2종 기내식 납품
CJ제일제당이 호주 콴타스항공에 납품하는 기내식 비비고 찐만두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이 호주 최대 규모 항공사 콴타스항공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납품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다음 달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콴타스는 호주를 대표하는 항공사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노선을 운영하고 있어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호주 내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적극 육성중인 지역이다. 현재 호주 1위 대형마트인 울워스와 코스트코,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형 유통채널 진입에 이어 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현지 K-푸드 사업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