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얼롄하오터 통상구, 올해 중국-유럽 화물열차 운행량 2천 편 돌파

朱文哲 2024-07-30 12:50:45

(중국 후허하오터=신화통신) 29일 오전(현지시간) 40피트 컨테이너 55개를 실은 중국-유럽 화물열차가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얼롄하오터(二連浩特) 철도 통상구를 통과했다. 중국철로 후허하오터국그룹에 따르면 이로써 올 들어 얼롄하오터 철도통상구를 통과한 중국-유럽 화물열차는 2천 편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1일 빠른 기록이다.

29일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얼롄하오터(二連浩特) 철도 통상구에서 컨테이너를 가득 싣고 발차 대기 중인 중국-유럽 화물열차. (중국철로 후허하오터국그룹 제공)

얼롄하오터 철도통상구는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운행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해관(세관) 등 부서와 협력해 '녹색통로(패스트트랙)'를 개통했다. 또 '논스톱 통관' '연중무휴' 통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정확한 계획 운행을 통해 중국-유럽 화물열차 전 노선의 통관 효율과 편리화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얼롄하오터 철도통상구를 통해 출입경하는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노선은 71개에 달한다. 운송 화물 품목은 경방직 제품, 일용품, 전자 제품, 기계 부품, 중국산 자동차 등을 아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