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수상

임효진 기자 2024-06-28 15:52:38
국가서비스대상 항공멤버십 부문 대상 수상 마일리지 사용 기회 확장 노력에 높은 점수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사진=대한항공]
[이코노믹데일리] 대한항공은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스카이패스'가 지난해에 이어 제7회 국가서비스대상 항공멤버십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분야별로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서비스에 시상한다.

올해 40주년을 맞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는 대한항공과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 항공사의 이용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서비스다. 대한항공과 제휴사의 초과수하물 구매와 라운지 이용, 반려동물 동반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마일리지로 누릴 수 있다. 

최근 대한항공은 다양한 마일리지 활용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몰’에서는 다양한 굿즈와 호텔, 상품권 등 제휴사 제품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나아가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알뜰한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보너스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보너스 핫픽’ 서비스와 항공권 구매시 운임의 30%까지 마일리지로 결제 할 수 있는 ‘캐시앤마일즈’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게 마일리지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너스 항공권과 업그레이드 좌석 공급을 대폭 늘렸다는 사실도 전했다. 실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 대비 올해 같은 기간 좌석 공급(ASK)은 9% 감소했는데, 보너스 승객 탑승 거리(BPK)는 오히려 33% 늘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편리하고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처를 확대하고 신규 서비스도 지속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