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은행, 모바일 상담으로 주담대·퇴직연금까지 가입한다

지다혜 기자 2024-06-21 10:07:26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 기기로 상담부터 가입까지 가능
21일 KB국민은행이 'KB모바일 화상상담' 가입 상품을 주택담보대출·퇴직연금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사진=KB금융]
[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은행이 고객 편의 제고 및 금융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화상상담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의 범위를 주택담보대출(주담대)과 퇴직연금까지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KB모바일 화상상담'은 은행 방문 및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금융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다. 고객은 시간과 장소와 구애받지 않고 대면상담 수준의 상담 및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모바일 화상상담에서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예·적금 △펀드 △일임형ISA △신용대출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한 데 이어 고객 수요가 높은 주담대와 퇴직연금(개인형IRP)까지 확대해 금융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에 대한 많은 고객 분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주담대, 퇴직연금 등 가입 가능한 상품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화상상담의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KB금융그룹은 지난 4월부터 계열사 간 고객센터를 연결해주는 'KB Link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최적의 상담원 연결을 통해 고객은 한 번의 전화로 은행·증권·카드·보험 등 각 계열사 간 상담을 연속적으로 받을 수 있어 차별화된 유선 상담 서비스 경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