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DGB대구은행, '최고 연 20%' 적금 6월 출시

지다혜 기자 2024-05-29 16:17:10
iM뱅크 가입 폭주 예상…'사전 가입' 유용 매일 직접 납입 등 우대 조건 확인
DGB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출시하는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사진=대구은행]
[이코노믹데일리] DGB대구은행은 29일 시중은행 전환 인가 기념으로 최고 연 20%의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대구은행에 따르면 단기소액적금인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비대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다음 달 5일부터 7월 7일까지 32만좌에 한해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기본 연 4%에서 최고 연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개인당 1인 1계좌 가입 가능하며 최초 신규금액은 0원(신규 당일부터 입금 가능)으로 납입가능금액은 한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1일 1회 납입 가능)로 총 60회까지다. 상품 가입은 다음 달 5일 오전 10시부터 iM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능하다.

대구은행 측은 가입 당일 앱 접근 폭증이 우려되므로 사전 iM뱅크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을 추천했다. 자동이체가 아닌 iM뱅크 앱에서 대구은행 연결계좌를 통해 직접 납입을 하는 형태로 앱 가입 후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까지 미리 진행하는 게 상품 출시 당일 가입 시 이용이 원활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기본금리 연 4%에 납입 조건에 따라 최고 연20%의 금리가 적용된다. 매일 납입 시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 6%),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10%)가 적용되는 '펀 세이빙 적금' 형태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건당 연 0.1%p,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 시 연 2%p, 50회 납입 시 연 3%p, 60회 납입 시 연 5%p로 최고 연 20% 금리가 적용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전행적으로 진행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기획과 작명이 이루어진 상품"이라며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고객에게 진심이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으며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미를 금융 상품에 녹여내는 고금리 상품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상품은 '뷰티에 진심이지, 여행에 진심이지, 골프에 진심이지, 펫에 진심이지' 등의 다양한 테마와 결합된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형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도 계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