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협력강화 결의

박명섭 기자 2023-12-12 10:47:39
정기적 회원교류를 통한 정보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환경오염 정화활동 지원과 지역 실업계 고교 활성화 위해 노력
11일 저녁 경기도 광명시 밤일로에서 개최된 경중연 광명진흥회 12월 월례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이코노믹데일리]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회장 이원해, 이하 경중연) 서부지회 광명진흥회(회장 정진석)가 12월 월례회를 개최해 협력강화 결의와 함께 협업을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중연 광명진흥회는 11일 밤 경기도 광명시 밤일로 '소렌토'에서 개최된 12월 월례회에서 2023년 한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 1월로 예정된 기부릴레이 행사 준비와 2024년 사업계획 및 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

광명진흥회는 해마다 기부릴레이를 통해 모금한 성금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또한 2년째 강원도 고성군 교암항 인근의 해양쓰레기 수거에 동참하고 이를 지원하는 성금을 기탁했으며, 광명시 기업지원과/기후에너지과 주관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으로 업무협의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보호 운동을 펼쳐왔다.

더불어 올해 경기항공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총 7개 업체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도제학교 신청에 따른 교사들의 회사방문을 진행했으며, 광명교육지원청으로부터 광명직업교육협의회 위원으로 위촉돼 경기항공고등학교와 창의경영고등학교를 위한 협의회에 참여하는 등 지역 실업계 고교 활성화와 취업지원 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정진석 광명진흥회장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기부릴레이, 환경보호와 관내 실업계고등학교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는 특히 더욱 실질적이고도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월례회에는 정진석 진엔지니어링 대표, 황주원 유비스 대표, K1솔루션 정진한 대표, 김성은 푸른세무회계컨설팅 대표세무사, 강은혜 실버스타 대표, 윤교희 아이앤디자인 대표,  김도영 더겸 대표, 김형석 법무법인 정평 대표변호사,  박문영 MY아트컴퍼니 대표, 문기훈 유금에프앤비 대표, 박춘추 윤하푸드 대표 등 회원사 대표 1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경중연은 회원 1300여명의 경기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중소벤처기업과 관련된 각종 현안에 대해 조사연구의 수행, 관련정보와 자료 축적, 회원 상호간의 교류 활동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준비된 중소벤처기업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