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40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346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확대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1천59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6.2% 증가했다. 순손실은 294억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는 2분기 매출 156억 원, 영업이익 9억 원, 당기순이익 8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매출 299억 원, 영업손실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으로 집계됐다.
위메이드는 지난 4월 선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매출 상승을 견인, 역대 최고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만큼 연내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북유럽 신화의 웅장한 세계관을 구현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현대전 기반의 디스민즈워(가칭), 러브 레시피, 던전앤스톤즈, 어비스리움 오리진, 미르의 전설2: 기연, 발키리어스 등 다양한 신작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사업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기관 ‘Hub71’ MOU를 체결하고, 일본에서 열린 웹3 컨퍼런스 웹엑스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생태계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기에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에게도 많은 기회가 생기고 있다”라며 “올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아울러 신작 개발과 위믹스 생태계 인프라 구축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9일 오전 투자자 대상 실적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2분기 영업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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