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착한 패션' 앞장 LF 헤지스, '제1회 디자인 공모전' 개최

김아령 기자 2023-07-17 10:58:52
3D·업사이클링 디자인 두 개 부문 구성 연령·성별·국적·전공 상관 없이 지원 가능
LF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모집 포스터 [사진=LF]

[이코노믹데일리]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그린 디자인 혁신을 주제로 한 ‘제1회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17일 LF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3D 디자인과 업사이클링 디자인 두 개의 부문으로 구성해 부문별로 5명씩, 총 10명을 선발한다. 연령·성별·국적·전공 등의 조건과 무관하게 패션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오는 8월 6일까지 헤지스닷컴 공모전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 동기가 포함된 자기소개와 함께 평소 본인의 디자인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자유롭게 편집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결과는 8월 2주차에 발표되며, 1차 선정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면접을 거쳐 총 10명의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자는 공통 과제를 부여받아 약 한 달간 매주 1회 오프라인 밋업에 참석해 각자의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3D 디자인 부문은 3D 툴을 활용한 디지털 창작물 제작을, 업사이클링 디자인 부문은 헤지스의 재고를 새로운 패션으로 자유롭게 창작하는 것이 과제다.
 
최종 우승자는 내부평가, 외부 전문가 심사, 소비자 온라인 투표 결과를 종합해 부문별 한 명씩, 총 두 명이 9월 말 선발된다. 이들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우승 상금과 함께 주요 패션 매거진 인터뷰 및 프로필 사진 촬영, 작품 쇼케이스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윤정희 LF 헤지스사업부장은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은 패션업계의 미래 꿈나무들을 지원하고 이들이 발돋움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다”며 “환경을 고려하는 ‘착한 패션’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그린 디자인 혁신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어 미래 세대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