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글코리아, '6·25전쟁 정전 70주년' 기념사업 감사패 수상

선재관 2023-07-07 10:35:14
구글코리아, '한국의 비무장지대' 온라인 전시 성공적 공개 김경훈 사장, 한국의 문화와 혁신 세계에 알리는 역할 지속적으로 이어가
국가보훈부 6·25전쟁 정전 70주년 사업추진단 강윤진 단장이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에게 ‘6·25전쟁 정전 70주년’ 기념사업의 국제적 확산에 대한 헌신과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구글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구글코리아는 올해 ‘6·25전쟁 정전 70주년’ 연간 기념사업을 위해 '한국의 비무장지대 (이하 ‘DMZ’)’ 프로젝트를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구글코리아와 국가보훈부가 글로벌 협력을 통해 정전 70주년을 맞아 한국의 놀라운 70년 성공의 역사을 알리는 데 기여한 결과다. 

구글코리아는 비영리 온라인 전시 플랫폼인 구글 아트 앤 컬처를 통해 '한국의 비무장지대’ 온라인 전시를 통해  6·25전쟁 역사와 DMZ의 자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지난 2월 22일 전 세계에 공개한 바 있다.

김경훈 사장은 이번 기념사업이 구글의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은 2024년을 앞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문화와 혁신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구글은 'Google for Korea(구글 포 코리아)'와 '창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혁신을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구글과 협력한 프로그램인 ‘한국의 비무장지대’를 통해 국가보훈부의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 ‘AMAZING(어메이징) 70’ 사업이 성공적으로 출발할 수 있었다”며 “5만여 명의 한국내 생존 참전 영웅들과 그들의 가족, 나아가 전 세계의 6·25전쟁 참전 영웅들과 그 가족들도 이 같은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감사패 수여식은 6일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국가보훈부 6·25전쟁 정전 70주년 사업추진단 강윤진 단장이 박민식 장관을 대신하여 김 사장에게 전달하였다. 

감사패를 받은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은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의를 전 세계와 함께 기념하는 프로젝트에 국가보훈부와 함께 한 것이 큰 기쁨이자 영광이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의미있는 콘텐츠를 세계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보훈부 박민식 장관은 “구글 아트 앤 컬처 DMZ 프로젝트는 3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투입된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해 준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은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낸 참전 영웅들의 숭고한 인류애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했고 이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이번 수상으로 인한 영광을 함께 나누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의 문화와 혁신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