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재규어랜드로버에 따르면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레인지로버의 고유한 성능과 정교함, 디자인을 살리면서 강력한 성능에 중점을 둔 차량이다.
외관은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엔드 △새로 개발한 차체 하단부 측면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위한 기능성 카본파이버 팁 쿼드 테일파이프 등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 최초로 23인치 카본파이버 휠을 적용해 고성능차 느낌을 강화하면서 하체 무게도 덜어냈다.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실내에는 △새틴 카본 파이버 마감 통합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에 점등되는 SV 로고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 등이 적용됐다. 새로 들어간 울트라 패브릭 PU 인테리어 옵션은 이음새가 없고 3D 니트 투 폼이라는 직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는 신형 4.4리터(L) 트윈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635마력, 최대토크 76.5kgf·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에는 3.8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력은 시속 290km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출시 첫해를 기념해 전 세계 한정된 고객에게만 예약 판매된다.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제럴딘 잉검 레인지로버 브랜드 총괄 대표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이전 모델 SVR을 넘어선 진화"라면서 "안목 높은 고객에게 맞춤형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레인지로버의 철학"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