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코오롱FnC, '헤드(HEAD)' 3년 만 재출시…토털 스포츠 브랜드 도약

김아령 기자 2023-02-28 09:36:00
4월 프레젠테이션 예정…테니스 라켓·의류 함께 선봬

코오롱FnC가 오는 4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를 재출시한다. [사진=코오롱FnC]


[이코노믹데일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를 3년간의 재정비 과정을 거쳐 다시 선보인다. 테니스를 라켓을 비롯한 용품, 의류를 함께 판매하면서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28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헤드는 오는 4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의류는 가볍게 테니스를 즐기거나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웻셔츠 상품군 40종으로 구성했다.
 
헤드는 모든 디자인을 3D로 구현한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는 내부 디자인실을 운영하지만, 헤드는 버추얼디자인파트 조직을 통해 의류 디자인을 3D로 진행해 시간과 비용을 줄여 고객 반응에 대응하는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통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지은 코오롱FnC 상무는 “헤드는 라켓 스포츠와 스키 종목의 오랜 역사를 함께 해 온 브랜드”라며 “이러한 헤리티지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트렌디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 헤드를 포지셔닝해 코오롱FnC의 강점인 스포츠웨어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