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알파, 애플TV 앱에 영화 1400개 공급…"영화 보고 가세요"

황지현 인턴기자 2022-12-23 15:39:03
애플과 계약 통해 콘텐츠 시장 확장 노려 KT알파 "독점 콘텐츠 공급 및 파트너쉽 강화"

[사진=애플]


[이코노믹데일리] KT알파가 자사에서 유통·공급하는 약 1400개 영화를 애플TV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구입·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T알파는 애플과 콘텐츠 계약 체결해 글로벌 OTT(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에 공급하는 콘텐츠를 늘리고 있다. KT는 비통신사업 매출 비중을 늘리겠다는 '디지코(DIGICO)' 전략을 추진하며 새 매출 창구를 찾아 나서고 있다. 애플과의 협업 역시 KT알파의 콘텐츠 유통 역량 강화 취지가 담겨 있다. KT알파는 애플과의 협업과 별도로 자체 콘텐츠 제작 역량에도 4000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KT알파의 애플TV 앱에 대한 콘텐츠 확대 서비스 개시 역시 '디지코' 전략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앞으로 '애플TV' 앱 고객들은 애플TV+의 스트리밍 서비스로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뿐 아니라 KT알파가 제공한 약 1400개의 영화까지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용자는 애플TV 앱에서 △기기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고 △나중에 볼 영화를 목록에 추가해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의 선호 시청 패턴을 분석한 맞춤형 영상 추천을 받을 수 있다.

김형만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상무)은 "글로벌 OTT 대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우리나라 상업영화 외에도 다양한 특수 콘텐츠·독점 콘텐츠 공급을 확대해 제휴 OTT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