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르노코리아 QM6, 경찰車 67대 투입..."출격 준비 끝"

심민현 기자 2022-10-25 10:34:04
전국 경찰 기동대, 범죄수사과 차량 사용 공간성, 편의성, 정숙성 높은 평가

르노코리아 QM6.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르노코리아자동차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경찰관들을 위해 사용된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전국 경찰 기동대와 범죄수사과 차량으로 'QM6' 67대를 납품했다고 25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QM6가 경찰 차량에 필요한 기본 품질과 안전성에 더해 기동대 작전, 범죄 수사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공간, 편의성, 정숙성 등에서 현장 경찰 근무자들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QM6의 휠 베이스(축간 거리)는 2705㎜로 2열 레그룸(다리 공간)이 289㎜다. 동급 SUV 모델 중에서 2열 공간이 가장 넓다. 2열 시트가 절반으로 완벽하게 접혀 트렁크 공간까지 합치면 최대 2000ℓ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경찰 기동 업무와 수사용으로 인력 수송과 함께 다양한 경찰, 수사 장비도 탑재할 수 있다.

차량 내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기동대와 수사 경찰관들에게는 편안함과 정숙성이 더욱 중요하다. QM6를 조용한 SUV로 만들기 위해 차음 윈드실드 글라스(앞 유리)를 적용했다. 흡·차음재 두께도 두껍게 하고 재질도 개선했다. 엔진룸에는 소음 흡수가 잘 되는 대시 인슐레이터를 넣었고 금속 재질인 사일런스 체인을 사용해 기존에 발생하던 소음도 억제했다.

김태준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경찰청 주관 철저한 검사와 입찰에서 QM6가 납품된 것은 일반 고객들에게 정숙성과 편의성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QM6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바쁘고 힘든 업무로 수고하시는 경찰관분들께 고객 만족을 위한 QM6의 가치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