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게임즈ㆍ엑스엘게임즈 PC MMORPG '아키에이지2' 퍼블리싱 계약 체결

선재관 기자 2022-09-15 18:09:25
송재경 대표가 직접 참여한 '아키에이지' 시리즈의 정식 후속작 리얼 엔진5 기반, 높은 자유도와 탄탄한 스토리 갖춘 AAA급 PC MMORPG로 개발 중

['아키에이지2' [그래픽=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PC MMORPG ‘아키에이지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아키에이지2'는 전작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광활한 심리스 오픈월드와 전투 액션이 특징인 대형 PC MMORPG다. 

‘아키에이지2’는 2020년 첫 공개된 이후 전작의 명성과 고유의 게임성으로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오는 2024년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아키에이지2’는 엑스엘게임즈가 다년간 쌓아온 개발 노하우가 결집된 대작이니만큼 기대가 크다.”며, “이번 계약으로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하고, 또 하나의 MMORPG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손발을 맞춘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PC MMORPG가 가진 본질적 재미에 충실한 고퀄리티 게임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추후 개발 상황에 따라 세부적인 서비스 정보를 공개하고 ‘아키에이지2’의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