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커머스 부문(대표 허민호)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진행 또한 새내기 쇼 호스트가 맡을 예정이다. 채용 담당자와 직무 담당자가 함께 참여한다. 제품 대신 모집 직무를 판매한다는 라이브 커머스 형식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채용 과정과 직무별 역할, 특징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라이브 커머스 특성을 살려 지원자들이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을 채팅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담당자들이 답변할 예정이다.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처럼 생방송 중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면서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CJ ENM 커머스 부문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서류는 이달 6~26일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2022년 2월 졸업자 포함, 국내외 대학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테스트 전형과 면접, 직무수행능력평가 등을 거쳐 2022년 1월 입사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테스트 전형과 면접 등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패션과 식품·리빙 상품기획(MD),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영업 관리, SCM 등 6개 부문이다. CJ는 신입사원 채용 시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가장 중요한 선발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이 같은 모집 직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질문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CJ ENM 커머스 부문 채용 담당자는 "CJ온스타일만의 역량과 라이브 커머스에 익숙한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채용 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원자들이 한발 앞서 회사 주요 사업도 경험해보고 소중한 정보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