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새 TV광고 호평"

이상훈 기자 2021-08-17 17:57:48

[사진=일동제약]

[데일리동방] 일동제약은 배우 오정세가 출연한 '아로나민골드' 새 TV광고가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 조사에서 다수 항목 1위 기록과 함께 베스트 영상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아로나민골드는 활성비타민 영양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일상에서 한 번쯤 겪어보았을 법한 피로와 관련한 6가지 에피소드를 간결하게 담아내고, 유행어 ‘띠로리’를 ‘피로리’로 재치 있게 바꿔 주목도를 높이는 한편, 배우 오정세의 익살스러운 연기를 더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TVCF가 7월 29~31일에 걸쳐 리서치 전문 기업 엠브레인 패널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시선을 끄는 CF △구매를 자극하는 CF △이해하기 쉬운 CF △모델 선정이 탁월한 CF 등 평가 항목 대부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TVCF 조사에서 나온 시청자 광고평이 “현실을 잘 반영해 공감된다”, “광고가 재미있고 제품의 속성이 잘 드러난다”, “모델과 제품이 잘 어울리고 시선이 끌린다”와 같이 긍정적인 사례들이 많아 브랜드 호감도 형성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일동제약은 시청자 반응과 광고 평가 및 분석 등을 반영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로나민골드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