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추석과 함께 찾아온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꿀보상'은 어디?

백승룡 기자 2019-09-12 12:30:00

[자료=각사 제공]

[데일리동방] 오늘부터 시작되는 추석 명절을 맞아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게임업체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명절 연휴기간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게임 이벤트를 소개한다.

던전앤파이터(이하 넥슨)는 12일부터 특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제공한다. 지정된 일자에 맞춰 참여할 경우에는 보상이 두 배로 지급된다. 또한 미션완료 횟수에 따라 △천공의 유산 무기 추석 선물 세트 △봉인된 유니크 탈리스만 선택 상자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레이드' 및 던전 입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9일까지다.

서든어택도 이날부터 15일까지 매일 15시부터 21시 사이 두 시간마다 △선물세트 C4 △G18 옥토끼 △NA-94 옥토끼 △SG-12 옥토끼(이상 영구제) 등 추석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5만 통합 경험치, 버닝부스터 500%(1일) 등의 보상도 함께 준비됐다. 특히 26일까지 '밀밭-웨폰챌린지' 맵을 운영, 이 기간동안 '밀밭-웨폰챌린지' 플레이 퀘스트 달성 시 '서든패스-시즌1' 패스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이하 넷마블)은 신규 '윳놀이맵'을 추가한다. 이 맵은 도·개·걸·윷·모·빽도 등 총 6개가 나오는 '윷 가락'을 던져 팀원 전원이 먼저 도착지에 도착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오는 18일까지 '윳놏이맵'에서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한 이용자(매일 오후 저녁 8시까지)에게 현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윳놀이맵 이벤트'가 열린다. '윳놀이맵'에서는 플레이만 해도 게임 내 고급캐릭터인 '한복루시아'도 획득할 수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쿵야톡'을 16일까지 한시적으로 오픈한다. 쿵야톡 1회 전송할 때마다 50다이아를 지급받는다. 또, 게임 내 인기모드인 '쿵야퀴즈'를 풀면 '룽'·'호감도'를 2배 획득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마련된다. 핫타임은 16일까지 매일 20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된다.

블레이드&소울(이하 엔씨소프트)은 12일부터 15일까지 '특별 미션기간'을 진행, 이 기간 중 2일 이상 접속자에게 성별·종족·외형 변경 이용권에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 3종을 지급한다. 미션기간 4일 모두 접속하면 신규 환영무기(연꽃 환영무기, 백화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지난 4일부터 진행된 '화룡과 FEVER TIME!' 이벤트와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도 각각 18일, 다음달 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온은 오는 18일까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게임 미션을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획득한 송편은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송편 재료 모으기', '따끈따끈 송편 만들기', '송편과 교환하는 달토끼의 보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제작한 송편 개수(누적)에 따라 달토끼의 보답으로 △궁극의 카탈람 보상 상자 △궁극의 혈투 증표 등을 지급한다. 아이템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 페이지에서 획득 가능하다.

이 외의 게임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