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위한 기업카드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위한 기업카드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카드 디자인의 기준을 금융사 중심이 아닌 고객 관점에 두고 기업카드 디자인 체계를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기업카드에는 고객사 로고를 카드 좌측 상단에 배치했으며 해당 영역은 시각적으로 가장 먼저 인지되는 위치로 고객사의 브랜드가 카드 전면에 드러나도록 설계됐다. 카드 하단에는 'with KB국민카드' 문구를 적용해 기업 고객과 나란히 서서 비즈니스를 함께하는 협업 관계를 표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업카드 디자인 리뉴얼은 금융사의 시각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카드의 역할을 다시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사용 경험 전반을 살펴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김우빈 모델 신규 광고 티저 영상 조회수 100만회 기록
KB국민카드가 지난달 28일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이 공개 후 6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지난달 28일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이 공개 후 6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티저 영상에는 KB국민카드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우빈이 등장한다. KB국민카드는 해당 영상을 통해 신규 광고 캠페인의 방향성과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는 '김우빈 국가대표 발탁!'이라는 문구가 ‘김우빈 국카대표 발탁!'으로 바뀌는 장면이 담겼다. KB국민카드는 신규 광고 캠페인 본편을 이달 중 TV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티저 영상은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혜택을 상징적으로 알리는 데 집중했다"며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관심과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리카드, 고객패널 '고객경험연구소(CX Lab)' 모집
우리카드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금융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 '고객경험연구소(CX Lab)'를 모집한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금융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 '고객경험연구소(CX Lab)'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경험연구소는 기존 고객패널 활동을 고도화한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우리카드의 상품 서비스 디지털 경험을 직접 실험하고 검증해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리카드는 고객경험연구소 참가자 수를 기존 고객패널 인원인 90명에서 113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패널과 별도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활동에 특화된 서포터즈 패널도 신설한다.
고객경혐연구소 패널 모집은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이후 일정과 활동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고객경험연구소는 고객을 함께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파트너로서 바라보는 플랫폼"이라며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과 서비스 전반에 반영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