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한국타이어, 안전보건경영 선포식 개최…"안전문화 확산 앞장"

김아령 기자 2026-01-21 10:48:02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난 20일 대전공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21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한국타이어의 선진 경영 문화를 공유하고, 선제적 안전혁신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이사회 산하 ESG 운영위원회 내 SHE(안전·보건·환경) 위원회 설치와 함께, CEO 직속 안전보건관리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안전보건경영 프로세스 확립 및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8개 생산기지 전체에도 '5대 골든룰' 제도와 '7대 안전행동 수칙' 운영, '안전 핫라인' 구축,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활동 등 임직원이 안전 혁신의 주체가 되는 자율적이고 성숙한 안전 문화 확립에 매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HMI(Human Machine Interface)' 기반의 설비 안전장치 점검 프로세스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체계적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선제적·예방적 성격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지속 고도화하는 동시에, 노동조합과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며 안전문화 인식 제고 및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