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문화

넷플릭스 'K팝 데몬 헌터스' OST, 英 차트 8위 '역주행'

선재관 기자 2026-01-04 13:54:50

캐럴 빠지자 다시 뜬 '골든'... 로제 '아파트'도 차트 재진입

"육아 필수템이라서?"... 英 차트 씹어먹은 한국 애니메이션 OST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제곡 ‘골든’을 작곡하고 부른 이재. [AFP=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제곡 '골든(Golden)'이 크리스마스 시즌이 지나자마자 영국 오피셜 차트 상위권을 탈환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APT.)' 역시 순위권에 재진입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했다.

4일 공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 대비 34계단 급등한 8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크리스마스 캐럴 공세에 밀려 잠시 주춤했으나 시즌 종료와 함께 다시 '톱 10'에 복귀하며 28주 연속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오피셜차트가 집계한 '2025년 연말 결산 싱글차트'에서도 4위를 차지해 현지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업계에서는 '골든'의 장기 흥행 비결로 '육아 수요'를 꼽는 분석도 나온다. 주말마다 자녀들에게 해당 애니메이션을 반복해서 보여주는 부모들의 시청 패턴이 스트리밍 실적으로 이어져 차트를 견인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차트에는 '골든' 외에도 '소다 팝(36위)', '유어 아이돌(44위)' 등 OST 수록곡 총 5곡이 동반 진입하며 저력을 보였다.

한편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곡 '아파트'는 이번 주 66위로 차트에 재진입하며 '좀비' 같은 생명력을 증명했다. '아파트'는 2025년 연말 결산 차트에서 5위를 기록하는 등 '골든'과 함께 영국 시장 내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