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홈플러스, 현장 직원에 한랭질환 예방키트 지급

김혜민 기자 2025-12-24 10:56:10

현장 직원 약 2000명에 넥워머·장갑·핫팩 등 방한용품 전달

홈플러스가 현장 직원에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지급했다. [사진=홈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홈플러스는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현장 직원들을 위한 '한랭질환 예방키트'를 배포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절기 야외 근무가 불가피한 현장 직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다.

홈플러스는 지난 몇 년간 온라인 배송기사 등 현장 직원들에게 한랭질환 예방키트를 지속적으로 지급해왔다. 이번 키트는 넥워머, 스마트 터치 장갑, 의류·양말용 핫팩 등 실질적인 방한용품으로 구성했으며 지난주 전국에서 근무하는 현장 직원 약 2000명에게 순차적으로 지급을 완료했다.

키트 지급 외에도 홈플러스는 전사적으로 한랭질환 예방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한파 단계별 대응 매뉴얼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건강을 상시 모니터링한다. 주차장과 입고장 등 한랭질환 취약 구역에 대한 점검도 확대 진행 중이다. 또 사내방송과 동영상, 포스터를 통해 직원들에게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겨울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겨울철 기온 급강하와 체감온도 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저체온증, 동상 등을 예방하고자 현장 직원들에게 예방키트를 지급했다"며 "회사가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어 더욱 춥게 느껴지는 겨울이지만 홈플러스를 위해 열심히 근무하는 직원 노력이 모인다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