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넷마블 신작 '몬길: 스타 다이브', 이용자 피드백 반영 개발 현황 공유

류청빛 기자 2025-12-23 17:58:04

신규 콘텐츠 소개와 원작 캐릭터 설문조사 진행

영상 말미서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계획 공개

(왼쪽부터)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PD,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이 영상을 통해 신작의 개발 현황을 공유 중이다. [사진=넷마블]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개발 중인 액션 RPG 신작 '몬길: 스타 다이브'의 연말 특집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8월 공개한 첫 코멘터리와 10월 진행한 2차 CBT 코멘터리에 이은 세 번째 개발자 소통 콘텐츠다. 영상에는 이동조 넷마블몬스터 프로덕션 디렉터(PD)와 강동기 넷마블 사업부장이 출연해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 사항과 현재 개발 현황을 공유했다.

개발진은 이번 영상을 통해 기존 테스트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각 캐릭터의 서사를 담은 '인연 퀘스트'를 비롯해 캐릭터 성장 중심의 핵심 콘텐츠 '균열', 세계관 내 미발견 전설 몬스터, 캐릭터의 매력을 강화하는 '코스튬' 추가 계획 등을 공개했다.

또한 원작 '몬스터 길들이기'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도로시, 루나, 비비안, 비올레, 타이니 등 5종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이용자 설문조사를 시작했다. 이동조 PD는 앞서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원작 캐릭터 구현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설문조사는 공식 SNS를 통해 안내된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결과는 추후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진은 향후에도 원작 캐릭터 구현 과정에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추가 설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진은 영상 말미를 통해 이번 신작의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계획도 재차 밝혔다. 이동조 PD는 "빠르게 선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으로 완성도를 높인 뒤 만나고 싶었다"며 "더 나은 완성도로 찾아뵐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몬길: 스타 다이브는 지난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