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GS칼텍스, 난방유 봉사활동 진행..."따뜻한 에너지 나눔 실천"

장소영 기자 2025-12-17 09:16:06

허세홍 부회장,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이어갈 것"

GS칼텍스 임직원들이 지난 16일 겨울비 속에서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이코노믹데일리] GS칼텍스가 연말을 맞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허세홍 GS칼텍스 부회장과 임직원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의 독거노인, 이동이 어려운 가정 50가구에 난방유(등유) 총 1만 리터를 지원했다.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세대를 선별해 가구당 200리터씩 난방유를 지급했다. 

이번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은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나누고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고 GS칼텍스는 설명했다. 해당 봉사활동은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 20년째를 맞았다.

이 외에도 GS칼텍스는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과 에너지 효율화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 가정의 난방비 및 창호, 단열, 보일러 등 에너지 효율화 지원을 위해 한국에너지재단에 10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고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민관공동사업 활동을 3년째 펼치고 있다. 

허세홍 부회장은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은 이번 활동이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우리 사회의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