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당근, 소상공인 응원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개최… "사장님 사연이 영화로"

선재관 기자 2025-12-12 14:08:05

"응원 버튼 누르면 기부금 적립"…동네 사장님 위한 연말 캠페인 전개

1분 영화 보고 아이패드 받자…이색 상생 캠페인 '부귀영화제' 눈길

당근,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 실시

[이코노믹데일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의 장사 이야기를 영화로 제작해 선보이고 이용자 참여를 기부로 연결하는 이색 캠페인을 펼친다. 당근은 오는 31일까지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열린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 수상자 10명의 사연을 모티브로 한다. 당근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동네 사장님들의 진솔한 성공 스토리를 각각 1분 분량의 영화로 제작해 공개했다. 이는 이용자들이 이웃 사장님의 이야기를 감상하고 응원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지역 상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용자 참여는 곧바로 기부로 이어진다. 당근 앱 내 ‘1분 상영관’에서 영상을 시청하거나 응원 버튼을 누를 때마다 1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또한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추가 응원도 가능하다. 당근은 캠페인 기간 적립된 금액 전액을 중소상공인희망재단에 기부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응원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와 ‘아이패드 에어’ 및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이용자의 따뜻한 응원이 소상공인을 위한 기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하이퍼로컬 커뮤니티로서 동네 사장님들을 조명하고 지역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