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멜론, 연말 음악 감상 이력 정리 서비스 '2025 MY RECORD' 오픈

류청빛 기자 2025-12-11 16:09:52

지난해와 달리 스토리 카드 형태로 구성

오는 31일까지 SNS 공유 이벤트 진행

멜론이 연말을 맞아 '2025 마이 레코드'를 오픈했다. [사진=멜론]

[이코노믹데일리] 연말마다 개인의 음악 감상 이력을 정리해 제공해온 멜론 '마이 레코드' 서비스가 올해 한층 직관적인 형태로 개편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 플랫폼 멜론(대표 이진수)은 지난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이 감상한 음악 데이터를 인포그래픽과 카드형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는 '2025 마이 레코드'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멜론 앱 '뮤직DNA' 메뉴의 '연간 로그' 항목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해와 달리 스토리 카드 형태로 1년간의 감상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카드형 콘텐츠는 '올해 가장 많이 들은 곡', '올해 많이 들은 아티스트', '마이 활동 뱃지 컬렉션', '계절별 청취 플레이리스트', '연간 기록 요약 플레이리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이 올해 가장 많이 감상한 아티스트와 곡을 비롯해 계절별 플레이리스트를 바로 재생해볼 수 있다. 또한 마이 활동 뱃지에서는 감상 패턴과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탑백귀 보유자', 'POP 듣기 만점자', '일본 감성 매니아', '힐링 뮤직 예찬자' 등 다양한 뱃지를 받아 개인 취향을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다.
 
멜론은 이번 이벤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멜론 이용권 보유자는 연말 음악 기록 카드를 캡처해 인스타그램에서는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 업로드 후 이벤트 게시글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되고 X(구 트위터)에서는 멜론 계정을 태그해 게시물을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0만원(2명), 에어팟 맥스(1명) 등 경품이 제공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