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SBI저축은행, 이주열 전 한은 총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유명환 기자 2025-11-27 16:43:46

저연차 직원 60명 참여, 금융·경제 인사이트 강화

이주열 전 한국은행 총재(앞줄 왼쪽 여섯번째)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BI저축은행]
[이코노믹데일리] SBI저축은행이 이주열 전 한국은행 총재를 초청하고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융인의 보석 같은 선배 주얼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라는 명칭으로 저연차 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로구 관훈동 클럽806에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는 주니어 직원들에게 금융산업 환경과 거시경제·금융 트렌드를 이해하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전 총재는 강연에서 △한국은행의 역할 △한국 경제의 현재와 미래 △중앙은행 시각에서 바라본 금융정책 △디지털 전환이 가져올 금융산업 변화 등을 설명했다.

이어 세계 경제 불확실성·금리 사이클 변화·금융안정 중요성 등을 설명하면서 장기적 관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진행된 열린 대화 시간에는 직원들의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청취하면서 조직 적응·직무 고민·커리어 개발 등 주제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직원들의 금융·경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주니어 직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