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HLB그룹, '2025 피치데이' 개최…오픈이노베이션 성과 공유

안서희 기자 2025-11-26 09:49:33

협력기업 기술 발표·신규 파트너 선정…바이오 혁신 생태계 강화

지난 25일 ‘2025 제1회 피치데이’에서 진양곤 HLB그룹 회장(첫 줄 가운데)과 첫 줄 왼쪽부터 양기혁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 대표, 고준수 아론티어 대표, 함정엽 네오켄바이오 대표, 이준영 셀렉신 대표, 한성구 앱파인더 테라퓨틱스 대표, 김철 프로지니어 대표 등 HLB그룹 주요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LB그룹]
[이코노믹데일리] HLB그룹은 첫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 ‘HLB NEW WAVE’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5 제1회 피치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반포 ‘더리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기존 협력 기업과 새로 선정된 기업들이 참여해 기술 전략과 공동 연구 사례를 발표했다.

진양곤 HLB그룹 회장은 “HLB NEW WAVE는 바이오 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만들기 위한 연대의 출발점”이라며 “이 흐름이 ‘Human Life Better’ 비전 실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존 파트너 3개 기업이 먼저 성과를 공유했다.

네오켄바이오는 마이크로웨이브 기반 고순도 CBD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진행 중인 칸나비노이드 의약품 공동 개발 현황을 소개했다. 아론티어는 단백질 3D 구조 기반 AI 신약개발과 디지털 병리 플랫폼을 활용한 차세대 암 진단 모델 개발 계획을, 프로지니어는 TLR7/8 면역증강 플랫폼을 적용한 항암백신 개발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 새롭게 선발된 3개 기업도 핵심 기술을 공개했다.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는 ‘Twin Fc-ICE’ 항체 플랫폼을 통한 고형암·면역질환 파이프라인을, 셀렉신은 선택적 에피토프 결합 플랫폼 ‘Selectope™’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 현황을 발표했다. 앱파인더 테라퓨틱스는 ‘PepFc’와 ‘AbFinder’ 플랫폼을 활용한 범용 바이오베터 신약 전략을 소개했다.

HLB그룹은 앞으로 자금 지원, 공동 R&D, 사업화 협력, 인프라 제공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 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임창윤 HLB그룹 투자부문 부회장은 “HLB는 개발부터 사업화까지 동반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 키워 실질적 성과로 연결하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