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기획·한중교류] 한어교 '회원의 날' 행사 열려...다양한 활동으로 중화 문화 체험

陈怡 2025-10-26 17:12:04

(서울=신화통신) 한어교(漢語橋)구락부 서울센터가 25일 제1회 '회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현대중국연구회 및 중한 문화계 인사, 센터 회원 등 100여 명이 이날 행사에 참여했다.

25일 진행된 한어교(漢語橋)구락부 서울센터 제1회 '회원의 날' 행사 현장. (취재원 제공)

이정은 한어교구락부 서울센터 대표는 개막식 연설에서 센터가 지난 2022년 설립된 이래로 줄곧 한중 다양한 분야의 협력 추진을 목표로 해왔다며 현재 양국 교육·문화·경제 교류의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제1회 '회원의 날' 행사는 중국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센터를 한중 우의의 '따듯한 보금자리'로 만드는 데 그 취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행사에서는 센터 회원들이 월병, 칠선(漆扇·종이에 옻칠을 한 부채), 등롱 만들기, 중국 영화 감상, 중국어 노래 배우기, 중국 다예(茶藝) 체험 등 활동을 통해 가까이서 중화 문화의 매력을 느꼈다. 이날 함께 열린 '제12회 한국 초중고대학생 한문 서예 대회'에서는 주최 측이 초청한 2명의 서예가가 현장에서 시범을 보여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