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건설

호반그룹, 광복 80주년 기념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 전개

차유민 기자 2025-08-08 16:05:15

대형 태극기 설치·장학금 지원 등 사내 캠페인 통해 독립유공자 뜻 기려

호반그룹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울 서초구 본사 사옥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사진=호반그룹]

[이코노믹데일리] 호반그룹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독립과 자유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함께 기억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호반그룹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 위치한 사옥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5층 건물 높이 크기의 태극기는 호반그룹 임직원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과 강남순환도로 이용객들이 함께 광복의 의미와 역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호반그룹은 사내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태극기 게양법을 알리고 임직원 가족 중 독립유공자의 흑백사진을 인공지능 기술로 복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달 말에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총 3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이는 선열들의 희생·헌신을 기리고 후손들이 학업을 지속하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활동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그룹은 2011년부터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보수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전쟁기념관 환경정화 봉사 및 발전 기금 기부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