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정책

[로컬의정] 한민수 의원, 남동경기장 건설 현장 점검

권석림 기자 2025-07-24 07:56:19
 
한민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공사 마무리까지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민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남동 파크골프장 건설 현장을 점검해 하절기 안전 점검과 공정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24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한 의원은 최근 남동럭비경기장 부지 내 조성 중인 남동경기장 파크골프장 건설 현장을 찾았다. 공정 현황을 확인하고, 기상 여건에 따른 안전 관리 대책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3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했다. 시민 여가 인프라 조성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인천시 체육진흥과, 종합건설본부, 인천시체육회 등의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한 의원은 부지 곳곳을 둘러보며 공정별 작업 내용을 확인했다. 폭염 등 여름철 기상 상황에 대비한 안전조치가 철저히 이행되고 있는지도 꼼꼼히 살폈다.

잔디 식재, 배수시설, 예비 포지 정비 등 주요 공정의 시기별 일정 관리와 차질 없는 준공을 요청했다.

한 의원은 “파크골프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접근할 수 있는 생활 체육"이라며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시민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건강한 여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공정 동안 안전과 완성도 모두 챙기고, 인천시민 누구든지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 방안 마련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남동경기장을 포함해 3곳의 파크골프장을 신설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파크골프 인프라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지역 내 건강 복지와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