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SGI서울보증 보증서 발급 재개...향후 경과·조치 사항 공개 예정

방예준 기자 2025-07-17 11:18:08

랜섬웨어 공격으로 중단 4일만에 복구

SGI서울보증이 랜섬웨어 공격으로 오류를 일으킨 전산 시스템을 복구하면서 17일 오전 10시부터 보증서 발급 등의 업무가 재개됐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 전경 [사진=SGI서울보증]
[이코노믹데일리] 지난 14일 랜섬웨어 공격으로 중단된 SGI서울보증의 보증 업무가 복구됐다.

17일 SGI서울보증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SGI서울보증은 핵심 전산 시스템 복구를 통해 보증서 발급 업무를 재개했다. 고객들은 △지점·출장소 △홈페이지 △모바일 등 대면·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존 방식대로 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SGI서울보증은 복구 이후 보증 수요 집중으로 인한 고객 불편 사항을 줄이기 위해 보증서 발급에 집중하고 사후 보완 방식으로 취급된 △전세대출보증 △모기지신용보험(MCI)보증 △휴대전화 단말기 할부대금 보증서 발급이 누락되지 않도록 대출기관·통신사와 점검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객 불편 해소·보상 절차 진행을 위한 '피해신고센터'를 운영 중으로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경과 및 조치 사항을 외부에 공개할 계획이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이후에도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전산 모니터링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