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CJ ENM, 3년 만에 'BBB'에서 'AA'로…MSCI가 인정한 ESG 경영 비결은

선재관 기자 2025-07-16 10:50:42

CJ ENM, MSCI ESG 등급 'AA' 획득…3년 연속 상향

ESG 경영 리더 입증…CJ ENM, 콘텐츠·커머스 업계 선도

CJ ENM [사진=CJ ENM]

[이코노믹데일리] CJ ENM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2023년 ‘BBB’, 2024년 ‘A’에 이은 3년 연속 등급 상향으로 CJ ENM이 콘텐츠·커머스 업계의 ESG 경영 선도 기업임을 입증한 결과다. MSCI의 AA등급은 전체 7단계 중 두 번째로 높은 등급으로 해당 기업은 글로벌 리더 그룹으로 분류된다.

이번 등급 상향은 인적자본 관리와 친환경 사업활동 등 ESG 전 영역에 걸친 체계적인 실행력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임직원 몰입도 조사와 공식 고충처리 채널 운영 등 선도적인 인재 관리 체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ECP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한 콘텐츠 제작 과정의 탄소 배출 저감 노력 역시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냈다.

CJ ENM은 최근 공개한 ‘2024 ESG 리포트’를 통해 차별화된 ESG 경영 성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환경(E) 분야에서는 친환경 제작 인프라 구축 노력이 돋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친환경 제작 가이드라인 개발에 참여했으며 CJ온스타일은 업계 최초로 모든 스튜디오에 ‘리얼 커브드 LED 미디어월’을 도입해 방송 세트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XR(확장현실) 스튜디오 운영으로 자원 효율성을 높인 점도 주목된다.

사회(S) 부문에서는 상생 경영 활동이 핵심 성과로 꼽혔다.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CJ온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지배구조(G) 영역에서는 국제표준(ISO 37301) 기반의 준법·윤리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공급망 윤리정책을 수립해 산업 전반의 ESG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글로벌 표준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추진하며 업계 전반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선순환 기반의 지속가능성 체계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기반으로 매력적인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선보여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