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시승기] 부드러운 주행에 실속 있는 가격까지...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가성비로 通한다

김지영 기자 2025-07-14 18:30:58

매끄러운 후드와 건곤감리 패턴 LED 등 세련미 '업'

코너링이나 급제동 시에도 안정감 제공

복합 연비 15.8㎞로 경제성도 확보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경험할 것"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외관 [사진=KGM]
[이코노믹데일리] "강인한 외형과는 달리 부드러운 주행감이 돋보입니다."

KG모빌리티(KGM)가 두 번째로 공개한 스포츠 유틸리티차(SUV)인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탑승하고 느낀 소감이다.

지난 9일 KGM은 서울 강남구 KGM 익스피이런스에서 '액티언 하이브리드 기자 시승회'를 진행했다. 이날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타고 KGM 익스피리언스 강남센터에서 경기 양평군 일대를 둘러보고 90㎞ 가량을 시승했다.

KGM 관계자는 "지난해 하이브리드 점유율은 34%로 점차 확대하는 중으로 앞으로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모델은 전기차에 가까운 주행 성능을 구현한 차량"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 내부 [사진=김지영 기자]
직접 타보니 관계자가 이토록 자신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우선 눈이 트이는 시원한 디자인이다. 전면부는 매끄러운 후드가 돋보였으며 양쪽 헤드램프를 잇는 건곤감리 패턴 발광다이오드(LED) 주간주행등이 포인트가 됐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원한다면 한번쯤 뒤돌아보게 되는 디자인이다.

후면부 핀테일 에어로 스포일러는 유니크한 조형미를 뽐냈으며 각짐의 미학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실용적 내부가 특징이다. 액티언 하이브리느의 전장은 4740mm, 전폭은 1910mm로 경쟁 차량인 르노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보다 전장은 짧고 전폭은 넓어 응축성이 더해진 느낌이다. 트렁크의 경우 기본 652ℓ에 최대 1424ℓ까지 확장 가능해 적재 공간도 넉넉하다.
 
액티언 하이브리드 내부 [사진=김지영 기자]
또한 내부는 심플하면서 강력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탑승한 차량은 올블랙 시트로 깔끔한 인상을 줬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붉은 헤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됐다. 2스포크 더블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그립감이 좋았으며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스크린을 더욱 잘 볼 수 있도록 운전자 쪽으로 살짝 더 기운 느낌이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강남에서 출발해 주행을 하는 순간 '운전하기 편안한 차량'임을 알 수 있었다. 우선 부드러운 주행감이다.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체감할 수 있었으며 코너링이나 급제동을 할 때도 차체가 커 안정감을 더했다.

주행할 때도 노면 소음이 차단되는 느낌을 받았다. 도심을 주행할 때 반복적으로 멈추고 가속하기 마련인데 갑작스러운 주행 속도 변화에도 흔들림이 없었다. 또한 고속도로를 달릴 때 강력한 엔진과 모터 덕에 빠르게 치고 나가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 하이브리드에는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인 e-DHT를 적용, 130kW의 대용량 모터와 결합해 최고 출력 150마력과 최대토크 300Nm을 발휘한다"고 전했다.

파노라믹 선루프도 인상적이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파노라믹 선루프는 타 차량보다 크기 자체가 커 속 시원했으며 완전히 오픈될 때까지 드는 시간도 적게 소요됐다. 

연비도 좋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1.84Kwh로 동급 대비 최고로 도심 주행 시 긴 운행이 가능하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15.8㎞이며 도심연비는 15.6㎞, 고속연비는 14.2㎞다.

이러한 내부 및 주행 성능 덕분에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라는 것에 대한 의미를 알게 됐고 왜 그토록 관계자가 전기차에 가까운 퍼포먼스가 강점이라고 강조했는지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다.
 
액티언 하이브리드 인포테인먼트 [사진=김지영 기자]
인포테인먼트는 KGM의 차세대 통합 사용자 경험(UX) 플랫폼 아테나 2.0을 적용해 직관적으로 기능을 이해할 수 있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적용해 소프트웨어를 간편하게 업데이트 할 수도 있다.

마치 애플사의 아이폰이 감성, 삼성전자의 갤럭시가 실용성을 대표하는 것이라면 액티언 하이브리드의 인포테인먼트는 갤럭시와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데 반응 속도가 살짝 느리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다가 네비게이션으로 전환할 때 수동으로 터치를 해야 하는 점이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단일트림으로 가격은 실구매가 3695만원부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